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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용 콘덴서

콘덴서 뱅크 전압차동 보호 방식?

한국전력공사 등과 같이 대전력을 사용하는 전력처의 특별고압 모선의 콘덴서 뱅크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보호 방식이다.
이는 대용량 고전압이 되어 내부소자 구성이 여러개의 Element로 구성되게 된다.
이 중 어느 하나의 Element가 열화되어 고장이 발생되게 되면 그 때의 고장전류는 전체 뱅크용량의 정격전류에 비해
소전류가 되어 전체 정격의 1.3 ~ 1.5배로 Setting 되어 있는 OCR을 동작시키지 못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특별고압 대용량 콘덴서 뱅크에 적용하고 있으며
Element 절연파괴에 따른 임피던스 변화로 발생된 차 전압에 의해 VRY를 동작시켜 콘덴서 뱅크를 모선으로 부터
분리하는 신속 정확하고 신뢰성이 우수한 System이 된다.
이 때 발생되는 차전압 계산에 대해 알아보자?